티스토리 뷰

 

 

코로나 19로 인해 우리는 많은 것이 달라졌습니다.

그중에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는데요. 집에서 하는 여러 가지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죠.

그리고 인테리어에 관심도 더 높아졌습니다. 종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예전에는 잠만 자던 곳에서 공간의 의미가 변했습니다. 

경제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돈을 쓰는 것에 주저하는 현실이지만 리모델링 인테리어 쪽은 관심이 높아졌어요.

집에서 일을 하면서 집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시간을 보냅니다. 집은 우리들에게 회사이고 카페가 되어야 하는 존재가 된 것이죠.

이제 멋진 회사의 인테리어, 호텔의 침실, 카페의 인테리어를 집으로 가져올 수 있는 꿈을 꾸면서 인테리어 트렌드를 살펴볼게요!

 

 

 

 

 

 

 

 

자연을 집 속으로 - 친환경

 

야외생활이 줄어든 요즘 야외의 모습을 집 속으로 가져오길 원합니다. 작은 집은 식물과 자연으로 가득하길 원하죠.

자연을 집으로 끌어들이는 것은 단지 식물을 키운다는 것 이상일 것입니다.

지속 가능성이 높은 가구, 장식품, 천연소재 제품( 돌, 나무, 대나무, 해초, 양모 등)으로 꾸며지는 것입니다.

집에서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지만 식물들과 친환경 소재의 제품 속에서 안정감을 찾고 야외활동을 하지 못하는 불만을 조금을 해소할 수 있지 않을까요?

 

 

 

 

 

사람들은 색상에 민감합니다. 자연을 실내로 끌어들이는데 가장 선호하는 칼라로 흙빛 톤입니다.

따뜻한 흙빛 색상으로 자연과 유대감을 발전시키고 실내는 자연을 포함시킨 안정된 공간으로 변합니다.

베이지, 브라운, 테라코타, 그레이, 모래, 회갈색 등은 웰빙과 평온함을 촉진시켜 주기 때문에 가장 선호하는 색상입니다.

 

 

 

 

 

 

부드러운 유지적인 모양

 

부드럽게 흐르는 선은 가구, 예술품, 도자기, 장식품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유기적인 모양의 인테리어는 2021년 상위 10대 인테리어 트렌드에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높은 순위를 차지합니다.

아르 데코 디자인 스타일에서 시작된  현대적이고 재창조된 화려한 라인은 편안한 분위기와 공간 내부에 자연스러운 흐름을 만들어 줍니다. 

부드러운 공선으로 실내 공간을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는데 부드러운 곡선의 소파가 눈에 들어옵니다.

딱딱한 사각형의 가구들 속에서 동글동글하고 부드러운 곡선의 소파는 실내의 분위기를 180도 다르게 만들어줍니다.

 

 

 

 

 

 

질감을 더하는 플루트 가구, 표면

 

미니멀리즘이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에 유행을 하면서 텍스처와 레이어링의 사용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플루트가 있는 가구와 표면은 미니멀한 실내 공간을 시각적으로 흥미와 따뜻함을 더해주고 있어요. 요즘 점점 인기를 끌고 있는데 카페나 가정집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Japandi 재팬디 인테리어

 

Japandi Interio는 Japan(일본) + Scadina(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의 합성어입니다.

재팬디 인테리어는 일본 스타일의 인테리어와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합쳐진 스타일을 말하는데요.

일본의 인테리어 스타일은 미니멀하면서 꽃과 우드를 포인트로 하는 스타일입니다.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는 북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로 깔끔하면서 따뜻한 스타일이 많아요. 장식이 많지 않은 스타일이죠.

 

전체적으로 베이튼을 베이스로 하며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입니다. 칼라가 강하지 않고 편안한 칼라가 주를 이루며 동양의 특유의 도자기나 부드러운 곡선의 소품으로 일본의 분위기를 내고 있습니다. 

질감이 주는 다른 느낌으로 천연재료, 식물 및 말린 꽃의 레이어링이 돋보이는 스타일입니다.

 

과한 소품이나 칼라를 사용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체적으로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면서 깔끔한 스타일입니다. 

 

 

 

 

 

말린 꽃으로 포인트

 

말린 꽃을 장식으로 하는 인테리어도 많이 보입니다. 팜파스는 여전히 인기가 있지만 다양한 종류의 말린꽃으로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주면 공간이 더 풍성해 보입니다.

 

 

 

 

 

 

대담한 느낌의 벽지

 

파노라마 벽화, 3D 텍스쳐, 기하학 및 열대 식물 벽지가 눈에 띄는데 디자인이 강력합니다. 흔하게 사용되지 않지만 포인트로 장식하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