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동옥수수수염차

2006년 광동제약에서 옥수수수염차가 출시되었습니다. 옥수수수염차라는게 생소하던 시절이었는데 획기적인 음료수의 등장이었습니다. 맛도 좋은데 효능도 좋아서 빠르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1대 모델은 하지원. 광동은 그 시대에 가장 인기있는 스타를 모델로 채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옥수수수염차 모델이 누구인지 알면 누가 인기가 가장 많은지 알 수 있습니다. 

2대 보아, 3대 김태희, 4대 황정음, 5대 현빈, 6대 한효주, 7대 신민아, 8대 김수현, 9대 전지현으로 이어지는 모델 연혁을 보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타라면 한 번쯤 해보고 싶은 광고가 아닐까요?

 

 

 

 

 

 

 

 

 

V라인 옥수수수염차라는 게 하나의 이름처럼 느껴집니다. 광고를 참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옥수수수염의 효능 중에 붓기를 빼주는 효능이 있어서 옥수수수염차를 먹으면 V라인이 된다는 게 전혀 틀린 말은 아닙니다. 효능을 광고 카피로 이용하는 아주 성공적인 사례가 아닐까 싶습니다. 생수가 비리게 느껴질 때 구수한 옥수수수염차를 자주 먹곤 합니다. 보리차보다 더 고소한 맛이 나는 건 왜 일가요? 물이 진하고 아주 구수합니다. 먹어도 부담이 없고 붓기마저 빼준다고 하니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겠네요.

 

 

 

 

 

 

500ml

식품유형 : 액상차

원재료명 : 식물 혼합 추출액(볶은옥수수추출액(고형분 0.28%, 중국동북삼성산 80%, 국산 20%) 80%, 옥수수수염 추출액(고형분 0.07% 중국 동북 삼성산) 20%) 99.7, 현미농축액(고형분 48%) 비타민C, 효소처리스테비아, 탄산수소나트륨, 글리신, 합성향료(현미향), 정제수

옥수수추출액과 현미향이 들어있습니다. 왜 옥수수 외에 구수한 향이 있는지 했더니 현미향이었습니다. 

 

글리신

오늘도 하나를 또 찾아본다면 글리신입니다. 글리신은 설탕과 같은 단맛이 나는 무색의 아미노산, 젤라틴, 피브로인 등의 동물 단백질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설탕에 가깝고 물에도 잘 녹기 때문에 요리나 식품에 첨가해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루 권장량은 넘지 않는 양을 섭치 하는 것은 오히려 좋다고 합니다.  육류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이기 때문에 적당량의 육류를 섭치한다면 문제가 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결핍이 있기 때문에 권장 섭취량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글리신의 효능

수면에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수면의 질 개선을 높여줍니다. 잠들기 1시간 전에 섭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간의 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 정신질환 , 분열, 조울증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섭취량

일주일에 3-4회 500mg-1000mg 정도의 양을 잠들기 전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패키지

500ml의 양이 들어있는 pet병은 단단하고 한 손에 쥐기 쉬운 두께입니다. 다른 pet병에 비해 옥수수수염차는 단단한 느낌이 듭니다. 두께가 두꺼운 건지 더 튼튼해보이고 손으로 잡으면 든든함이 느껴집니다.  옥수수수염차라는 폰트는 옥수수 같은 느낌의 부드러운 폰트입니다. 아래에는 옥수수의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과하지 않고 브랜드 네임이 화이트 바탕에 검정으로 되어 있어서 가독성이 좋습니다. 옥수수의 그림도 과하지 않고 은은하게 아래에 깔려 있어 전체적인 조화가 아주 좋습니다. 

 

 

 

 

 

 

옥수수수염 차은 맛은 꼬숩다. 정말 고소하고 구수하고 꼬숩습니다. 옥수수수염의 맛을 잘 모르니 사실 현미향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더 고소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재료를 보면 옥수수 추출액이 상당 부분 차지하고 있어 옥수수의 향이 강하게 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색은 진한 브라운색입니다. 일반  보리차 색보다 조금 더 진한 색입니다. 볶은 옥수수가 들어갔기 때문에 색이 진하게 나오는 게 아닐까요? 옥수수수염차는 다행히 색소가 첨가되지 않아서 브라운 색도 원재료의 색으로 짐작할 수 있습니다. 물처럼 마시는 음료수인데 색소가 들어있다면 찜찜해서 자주 못지 못할 것 같습니다. 

 

 

 

 

 

 

 

 

광동 옥수수수염차는 340ml , 500ml, 1L, 1.5L/PET , 180ml/캔 규격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주로 구매하는 양은 500ml입니다.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양이고 들고 다니면서 먹기 딱 적당합니다. 

 

 

 

편의점에서는 광동 옥수수수염차와 비슷한 종류의 음료수가 많습니다. 건강에 좋은 물 대신 먹는 음료수입니다. 보리차, 우엉차, 17차, 누룽지차, 결명자, 헛개수 차, 녹차, 새싹보리 등등 너무 많습니다. 그중에서 옥수수수염차는 오래되기도 했고 아직까지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음료입니다. 브랜드가 주는 이미지도 있지만 구매한 소비자들은 직접 먹어보고 평가합니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는 이유는 물론 소비자들이 잘 알것입니다. 변함없는 맛과 가격으로 오랜시간동안 사랑받는 옥수수수염차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