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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제약 비타500
비타500은 2001년 출시된 건강 음료로 기존의 틀을 깬 비타민 음료수입니다. 비타민 C를 알약이나 가루로 섭취를 했던 발상에서 벗어나 마시는 비타민C를 생각했습니다. 건강 음료라고 하면 약국에서만 판매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편의점, 마트 등 쉽게 구매를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음료수를 마시지만 건강까지 챙긴다는 개념으로 인기를 끌게 됩니다. 출시된 이후 드링크 업계에서 박카스를 앞지르는 성과를 나타내며 국민 비타민 음료가 됩니다.
지인을 방문할 때 주로 구매하던 박카스를 이제는 비타500이 대신하게 됩니다. 어딜가나 손님이 오면 한병씩 주는 음료수는 비타500이 되었습니다.
출시 당시 비타민 C 시장에서 경쟁 브랜드를 직접적으로 경쟁을 하기보다는 피해 갈 수 있는 블루오션 방법으로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치열하게 경쟁을 하는 방법을 피해 틈새시장을 노렸고 그 비결을 성공이 됩니다. 비타 500의 성공으로 비슷한 음료가 엄청 쏟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현재는 대부분 사라지게 됩니다. 오리지널만 살아남은 것입니다.
비타500은 우리에게 친숙한 음료입니다. 소비를 주도하는 젊은 층이 부담없이 마실 수 있도록 가격을 낮추고 유통점을 확대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젊은 층은 약국, 편의점, 마트, 슈퍼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고 중년층은 골프장, 사우나 등에서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여 기존 중장년층에 젊은 층의 소비까지 끌어올려서 매출을 증가하는데 기여하였습니다.
비타500은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재미를 주었습니다. 병뚜껑 이벤트를 하여 매출을 올렸으며 2003년 360억 매출을 달성하게 됩니다. 4년만에 월 3500만병이 판매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4년만에 총 2억병이 판매되었습니다.
광동제약은 마케팅의 전략으로 모델을 과감하게 이용합니다. 특히 비타500은 그 시대에 가장 핫한 스타를 기용해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게 됩니다. 비, 이효리, 소녀시대, 수지 등 현재는 펭수가 모델입니다. 다양한 광고와 더불어 모델을 통해 패키지의 변화를 추구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이용합니다.
영양정보
나트륨 55mg 3% 탄수화물17g 17% 당류17g 17% 지방0g 0% 트렌스지방 0g 포화지방0g
칼슘11mg 2% 비타민C900mg 900% 단백질 1g 미만 1% 콜레스테롤0%
원재료명 및 함량 : 정제수, 기타과장, 농축사과과즙, 비타민C,구연산, 글루콘산칼슘, 젖산칼슘, 구연산나트륨,제재소금,효소처리스테비아, 니코틴산미드,판토텐칼슘, 펙틴, 타우린, 오렌지 추출물 등
작은 음료 안에 이름도 생소한 재료가 너무 많습니다. 수많은 재료가 어우러져서 이런 맛이 나는 것일까요? 과연 건강에 좋은 건 맞을까요? 원재료명을 보면서 생각을 하게 됩니다. 모르는 사이에 이렇게 많은 것을 섭취하고 있었구나.
비타500음료는 종류가 다양합니다. 비타 500골드, 비타 500 A.C.E , 비타 500 Fresh , 비타 500 칼슘, 비타 500 에프, 비타 500 아이스, 비타 500 스파클링, 얼려먹는 비타500, 프리미엄 비타500, 비타 500 로열폴리스 등
Premium 비타500 로열폴리스
2019년 프리미엄 제품으로 비타500 로열폴리스가 출시되었습니다. 한층 업그레이드되었으며 비타민C 600mg 항산화 효과에 로열젤리와 프로폴리스, 아연의 3중 강화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비타500 로열폴리스는 먹어보지 못했는데 비타500과 맛이 다른지 궁금해집니다. 업그레이드 버전이라 고급스러운 느낌이 한층 더 느껴집니다.
비타500은 현재 귀여운 펭수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광고를 본 적이 있고 유튜브를 통해서 광고 현장도 보았습니다. 가장 핫한 모델을 쓰는 광동제약과 잘 어울리는 핫한 모델입니다. 펭수로 인해 더 친숙한 이미지로 느껴집니다. 그 외 수능 대박 캠페인을 통해 고3 수험생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2002년 건강 비타500, 수능 만점 500 이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고3 학생들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고3 수험생뿐만 아니라 가족, 선생님, 친구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총 500개의 학교로 비타500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수천 명이 응모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자리를 잡고 있으며 마케팅과 고3 수험생을 응원하는 역할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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