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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납세증명서 _ 인터넷 발급(홈택스)


가끔 지방세 지로가 우편으로 오더라고요.

지방세는 은행 인터넷뱅킹으로 편리하게 납부가 가능한데요.

납부는 했지만 지방세에 대해 깊게 생각을 하지 못하고 있었어요.

 

지방세는 지역주민에게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경비를 조달하기 위해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과세대상에 따라 재산과세, 소득과세, 소비과세로 구분됩니다.

재산과세에 속하는 것으로 재산세, 종합토지세, 자동차세, 취득세, 등록면허세가 있는데요.

소득과세로는 지방소득세가 있습니다.

소비과세로는 등록면허세, 레저세, 담배소비세, 지역자원시설세, 지방소비세, 지방교육세가 있습니다.

 

지방세는 지방자치단체가 거두는 세금인데요.

국세는 국가가 지방세는 지자체가 주체가 됩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는 부동산, 해외이주, 대금 수령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는데요.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정부24를 검색하면 첫 번째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정부 24는 중앙행정기관,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의 서비스 9만 여종을 한 곳에서 안내하고 있는데요.

그중 주민등록등본, 토지대장 등 민원사무를 포함하여 다른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1300여 종을 바로 신청, 조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발급받는 것은 주민등록초본입니다.

저는 프린트가 없어서 주민센터를 방문하기도 합니다.

집 바로 앞에 있거든요.

 

 

 

 

 

 

 

 

1.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

 


정부 24는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인데요.

국민들이 가장 손쉽게 필요한 자료를 신청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입니다.

 

 

 

 

 

 

 

 

2. 로그인


정부24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간단하게 신청을 원한다면 비회원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3. 검색창에 지방세납세증명서 입력!


신청 서비스 1건이 검색됩니다.

옆에 '선청'을 클릭해주세요

 

 

 

 

 

 

 

4. 신청처 입력하세요


1) 개인/ 사업자 구분합니다

2) 주문 등록 표기를 일부, 전체 표기할 것을 선택합니다.

3) 성명,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4) 주소 검색을 클릭하여 주소를 검색하고 상세검색을 입력합니다.

5)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빨간 동그라미가 찍힌 것을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5. 신청내용/ 수령방법 입력


증명서 사용목적과 수령방법을 클릭합니다.

발급 부수를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6. 인증하기


 

간편 인증/공인인증서 중 인증을 합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마쳤어요.

 

 

 

 

 

 

 

7. 문서 출력 클릭


신청한 내역이 맞는지 확인 후 문서 출력을 클릭합니다.

 

 

 

 

 

 

문서가 출력되는데요.

생각보다 엄청 간단하죠?

 

이렇게 간단한데 예전에는 직접 세무서나 주민 센서에서 발급받았잖아요.

저도 예전에 정부 24를 모를 때는 직접 주문센터를 다녔는데요.

회사를 다닐 때는 쉽게 프린트로 출력을 했지만 집에는 프린트가 없거든요.

급할 때는 주민 센터를 바로 방문하기도 합니다.

 

인터넷의 편리함을 자료를 출력하면서 알게 됩니다.

출력 시 PDF로 저장도 가능하니까 참고하세요!